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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경영

핵심서비스이행표준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 중심의 업무수행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함이나 불이익이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연구관리 수행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형식주의에 따른 불편을 줄이고,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절차·규정은 고객의 현실에 맞게 개선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언론매체,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하여 다양하고 유용한 아시아 문화예술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홍보하여 고객의 편익에 앞장서겠습니다.
고객의 요청사항은 즉시 처리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즉시 처리해 드리지 못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일 이내에 처리 기한을 알려드리고, 그 기한 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전시·교육 분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100점 만점 기준으로 85점 이상이 항상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아시아문화 정보 제공
아시아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창제작을 위한 원천 자료 발굴을 위해 아시아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며 조사∙연구 하겠습니다.
아시아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문화자원을 체계적으로 수집∙생산∙관리∙보존∙서비스하여 아카이브 자료의 가치와 정보의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아카이브 홈페이지는 국내외 유관기관 자료 공유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단계적 개선과 고도화를 통해 발전시켜나감으로써 전문연구자와 일반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겠습니다.
라이브러리파크와 아시아문화 아카이브 홈페이지(http://archive.acc.go.kr)를통해 아시아문화원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컬렉션을 서비스하겠습니다.
최고의 관람·체험환경 구축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물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안전한 관람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모든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 및 특별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품질 고객접점 서비스 제공
안내 및 해설사 직원은 깔끔한 복장과 명찰을 항시 착용하고 고객의 전시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람객이 전시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민의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을 위해 질 높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의 서비스를 확대하겠습니다.
선도적인 사회적 책임 이행
소재 지역의 주민 공동체 복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력 사업을 적극 시행하겠습니다.
각종 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 사회의 다정한 이웃이 되겠습니다.
국지적 폭우·폭설 등 예기치 못한 재난에 대비하여 비상근무체계를 갖추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하여 반기 1회 정기적 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