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제목 ACC재단, '길 위에 도자' 전시 연계 상품 4종 개발·출시
작성일 2024-04-22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2쪽
배포일시 2024.4.22.(월)    담당부유 문화사업개발팀  
담당팀장 권성아(062-601-4640) 담 당 자 박민우(062-601-4648)
 

"문화상품으로 전시의 감동을 느껴보세요"
ACC재단, '길 위에 도자' 연계 상품 4종 개발·출시 
 
“ACC 기획전시와 연계한 문화상품을 구입해 전시 의미를 되새기고, 현대 도자의 특성과 아름다움을 다양한 질감과 소재로 만나 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최근 개막한 2024 ACC 아시아네트워크 길 위에 도자전시와 연계한 문화상품 4종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개막한 전시 길 위에 도자는 아시아 외부에서 활발하게 전개되는 현대 도자를 이주의 경험을 가진 작가 4명의 작품을 통해 조명하는 전시다.
 
ACC재단은 전시 작품의 조형성과 이미지, 특징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감과 물성을 가진 소재를 접목하여 참여 작가별로 특색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
 
먼저 미국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베트남·멕시코계 미국 도예가 린다 응우옌 로페즈(Linda Nguyen Lopez) 작가의 금빛 돌이 박힌 미드나이트 허스키작품을 약 십분의 일 크기로 축소한 양초 상품을 선보였다.
또 한국계 미국 도예가인 세 오(Se Oh) 작가와는 자화상’‘분노’‘물양귀비등의 작품을 소재로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도안이 변화하거나 입체감을 표현하는 인쇄물인 렌티큘러(Lenticular)’엽서와 우표 스티커 세트 상품을 만들었다.
역시 한국계 미국 도예가인 스티븐 영 리(Steven Young Lee) 작가와는 독수리구름문야매병4개 작품을 활용해 재사용이 가능한 스티커 세트 상품을 제작했다.
 
이번 길 위에 도자연계 상품은 3천원에서 28천원 사이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ACC 문화상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ACC 전시의 감동을 집으로까지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앞으로도 ACC 콘텐츠에 특화된 문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2024 ACC 아시아 네트워크길 위에 도자연계 상품 사진
 
 
 
첨부파일 [보도자료] ACC재단, 《길 위에 도자》 연계 문화상품 출시.hwp
첨부파일 [사진] 길 위에 도자 전시 연계 문화상품.zip